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지분증명 코인의 증권성 논란

    안녕하세요 황금파이프입니다. 지난 영상에서 제가 이더리움이 지분증명으로 전환을 했기 때문에 증권일 수가 있다 이런 여러 주장에 대해서 cft시는 cftc의 아리따운 여성이 나와서 이더리움 증권이 아니다 지분증명으로 전환을 했다고 해서 증권이 되는 건 아니다라고 인터뷰에서 발표를 했습니다. 그 부분을 소개를 했는데 많은 분들이 논리 없이 그냥 우기는 거 아니냐 이렇게 말씀을 하시고 또 어떤 분들은 아이고 그러면 맥코인은 어떻게 되나 폴카닷은 그럼 어떻게 되나요 폴카닷은 증권인가요 그럼 에이다는 이런 여러 질문들이 있기 때문에 추가 설명이 좀 필요할 것 같아서 제가 이번 영상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위 테스트의 핵심 요소

    자 먼저 저는 모릅니다 말씀드렸죠 저 같은 사람이 그런 걸 어떻게 하나요 전문가들도 법조인들도 서로 그냥 싸우고 자기 주장을 피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는 뭐 우리가 정확히 알 수는 없죠 하지만 불안 요소가 있는 건 맞습니다. 이더리움 뿐만이 아니고 다른 모든 코인들이 증권이라고 간주가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알 수가 없죠 그건 지난 영상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미국 의회에서 어떻게 결정을 해주느냐 어떤 기준을 잡아주느냐에 따라서 모든 것이 결정이 되겠습니다.

    스테이킹과 노력의 관계

    스테이킹이 돈 놓고 이자 받는 걸로 생각하시는 분들 계시는데 그거 아닙니다. 스테이킹이란 노드를 만들어서 노드가 뭐죠 노드는 예전에 말씀드린 서버 서버 비싼 서버 비싼 컴퓨터 거기다가 블록체인에 참여할 수 있게 프로그램을 깔아서 돌리는 겁니다. 서버 환경을 구축해서 뭐 쉬운게 아닙니다 이것도 비싼 돈 내고 네트워크마 인터넷 라인 끌어다 놓고 이걸 골치 아프게 관리를 해야 됩니다.

    지분증명 코인의 법적 전망

    자 먼저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저하고 따로 계약한 거 없으시죠 투자계획 없습니다. 우리 그렇죠 제가 열심히 물론 해야 되겠지만 만약에 보상이 안 만들어졌다고 저를 뭐 고소를 한다든지 아니면 제가 어떤 책임을 져야 될 그런 건 없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지분증명 코인은 작업 증명 코인에 비해서 탈중앙화가 상대적으로 부족합니다. 예전에 트릴라마 제가 설명드렸죠 이 부분 참고하시고 하지만 위험하다고 해서 말도 안 되게 내일 당장 끌려가서 끝나는 것처럼 그런게 아니니까 영상에서 나눈 그런 부분 참고하셔서 지혜롭게 대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여기서 인사드립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