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AI 코인의 거친 상승: 지금도 기회가 있을까?
AI 코인의 거친 상승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회를 놓치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파티는 끝난 것일까요? 안녕하세요, 황금파이프입니다. 오랜만에 AI 복장으로 인사드립니다. 아, 제가 AI요. 어쨌든 요즘 AI 코인들의 질주가 이어지고 있는데, 아 이거 지금 관심을 갖기엔 너무 늦은 게 아닌가 이런 생각이 드시죠? AI 시장의 규모, 그리고 방향, 지금 우리는 어디쯤 와 있을까, 이런 것들을 한번 확인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지난 며칠간의 상승 뒤에는 엔비디아가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대박 실적 발표, 이 발표를 보고 코인들이 떡상을 했습니다. AI 코인 관련만 상을 한다. 그런데 AI 관련 코인들이 갑자기 뭔가를 개발해서 미래가 밝아져서 떡상하는 건 아니겠죠. 엔비디아의 상승과 함께 관련 산업들이 조명을 받고 동반 상승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엔비디아가 어마어마하게 팔고 있는 GPU, 이게 도대체 어디로 팔려가는 것일까요? AI 관련 회사들, 개발 회사들이 너도 나도 본인들이 개발하고 있는 AI 환경을 구축하고, 그래픽을 처리하고, 알고리즘을 만들어 나가는데 GPU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서로 GPU 달라고 아우성을 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요가 지속 가능할까요? 지속 가능하다면 계속해서 AI 코인까지 동반 상승을 이어갈 수 있겠죠. 그래서 AI 시장의 규모, 앞으로의 방향, 현재 개발 상황이 매우 중요할 것 같습니다.
AI 시장의 역사와 현재
화면에서 보시는 건 아크인의 자료입니다. 기술의 발전에 따른 이코노믹 임팩트, 경제적 파급 효과, 그 규모를 차트로 표현했습니다. 1700년대부터 이어진 1차 산업 혁명, 스팀 엔진과 기차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현돼 있죠. 1800년대 후반부터 시작된 2차 산업 혁명, 이때는 내연 자동차, 전기, 전화 등이 주도했습니다. 그리고 1970년대 후반부터 시작된 3차 산업 혁명, PC와 인터넷이 주도했습니다. 셀폰, GPS, 더웹, 전자상거래 등 많은 기술들이 연결되어 발전하는 모습을 우리가 경험하고 있죠. 이제 우리가 4차 산업 혁명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지금 우리는 어마어마한 변화의 중심에 서 있습니다. 모든 산업 혁명의 규모보다도 지금 진입하고 있는 4차 산업 혁명의 규모가 훨씬 큽니다. 이 안에는 여러 산업군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게 바로 AI입니다. 그리고 밑에 노란 색깔이 스마트 컨트랙트, 암호화폐, 글로벌 자산 시장의 혁신 기술 비중입니다. 전통 자산은 98 트릴리언 달러, 혁신 기술은 19 트릴리언 달러입니다. 2030년이 되면 이 규모가 360 트릴리언 달러로 커질 걸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AI 시장의 규모가 어마어마하게 커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흥미로운 건, 퍼블릭 블록체인의 규모도 커지고 있습니다. AI 시장의 가능성은 무시할 수 없죠. AI 관련 코인도 함께 주목받고 있습니다.
AI 관련 코인의 현황
이제 AI 관련 코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선정한 코인은 아니고, 코인계에서 AI 대표 코인이라 불리는 목록입니다. 먼저 텐소 AI는 빅데이터 학습 모델 네트워크로, 지난 30일간 84.9% 상승했습니다. 랜더는 GPU 공유 네트워크로, 지난 30일간 95.9% 상승했습니다. 패치 AI는 에이전트 모델로 다른 데이터를 연결해 주는 레이어 1 블록체인입니다. 지난 한 달간 79.7% 상승했습니다. 싱귤러리티 넷은 AI 마켓 플레이스입니다. 소피아 로봇을 만든 사람이 싱귤러리티 넷의 창시자이기도 한데요. 지난 한 달간 200% 상승했습니다. 아카시 네트워크는 랜더와 같은 GPU 공유 시스템으로, 지난 한 달간 50% 상승했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AI 코인들이 계속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데, 매매에 대해서는 신중한 접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중요한 건 AI 코인의 성장 가능성을 파악하고, 거기에 맞게 투자 전략을 설계하는 것이죠.
AI 코인의 실용성과 미래 가능성
랜더 네트워크는 3D 모델링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 GPU를 대여해 사용할 수 있게 연결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누군가 3D 작업을 할 때 랜더에게 요청하면, 여러 GPU가 동시에 작업을 처리해 주는 방식입니다. 메타버스에서 활동할 때도 필요한 부분만 실시간으로 렌더링해 주는 방식으로, 미래에는 더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싱귤러리티 넷은 생성형 AI 마켓 플레이스로, 개발자들이 프로그램 모듈을 만들어 올려 놓으면, 다른 프로그램들이 이 기능을 사서 탑재하는 방식입니다. 패치 AI는 AI 관련 데이터를 연결하고,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에이전트 모델로, 실생활에서의 다양한 문제 해결에 활용됩니다. AI, 로봇, 블록체인 기술들이 앞으로 어떻게 더 연결되고 발전할지는 계속 지켜봐야 할 부분입니다. AI 코인의 미래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그렇기에 투자자들에게 중요한 건 기술의 발전을 꾸준히 살펴보는 것, 그리고 그 흐름에 맞게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것입니다.
오늘도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